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

손바닥만 봐도 눈에 보이는 건강 상태

by 황가네빌드 2022. 4. 5.
반응형

-출처- 게티 이미지

손바닥만 보아도 한눈에 알아보는 건강상태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손 은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한데 이러한 손으로만 보아도 한눈에 보이는 내 몸과 건강 상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손바닥 유형별 증상

●손가락 마디에 살이 많은 유형

손가락 마디사이에 살이 많이 붙어 있다면 본인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몇 년 동안 힘줄에 지방이 쌓여서 두터워진 겁니다. 어릴 때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도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성인인 경우 갑자기 손가락 마디에 살이 많아지셨다면 의심을 해봐야 되는 상황으로 보이기 때문에 식습관을 바꿔서 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야 합니다.

 

 

●손바닥에 땀이 많은 유형

본인 손에 땀이 많으시면 갑상선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많이 보이지고, 갑상선의 활동이 활발해져서 혈액 속 갑상선 호르몬의 농도 지나치게 상승하게 되면 손바닥에 열이 많이지고 땀이 난다고 고 하니 주의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손바닥이 붉은 휴 형

손바닥은 내 몸의 간의 상태를 알려 줍니다. 간질환, 간경변이 있는 환자에게서 많이 보인다는데 손바닥 가장자리에서부터 빨갛게 손바닥 홍반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간경변을 의심해 봐야 되고, 간질환이 있는 분이시면 호르몬의 변화로 혈관이 확장되어 피부에 붉은색을 띠어 손이 붉은색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몸에 비례하여 손이 매우 큰 유형

남들보다 체격에 비례하여 손이 큰 경우 뇌하수체에 이상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뇌하수체의 이상이 있을 경우라고 합니다.

 

 

●손가락에 혹이 있는 유형

손가락에 혹이 있어 조금만 건드려도 아프다면 뼈종양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비록 손뿐만 아니라 무릎, 등, 골반 등등 몸의 관절에 퇴행성 관절염이 있다고 알리는 신호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